캐피탈리즘 여덟번째 미션

1. 미션 내용
 
 지난 10년 간 다른 사람들을 위해 노예처럼 일한 대가로 당신은 무엇을 내세워야 하나? 당신은 분명히 이런 숨막히는 경쟁을 그만둘 만큼 충분히 얻지는 못했을 것이다. 그래서 당신은 향후 20년 간은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위해 노예처럼 일하도록 하겠다는 결심을 한다. 기다리던 퇴직의 순간을 위해 당신은 10억 달러의 개인 자산과 연간 2억 달러의 이익을 이룰 필요가 있을 것이다. 당신이 20년 내에 이러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면 이 시나리오에서 승리 할 수 있다.



 이번 미션에서는 회사의 자산이나 수익등을 다루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 개인 자산을 모으는 것이 주 목적입니다. 물론 CEO라는 자리가 회사를 위한 자리이긴 하지만 은퇴를 위한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서 자산을 모을 줄도 알아야 합니다. 이번 미션에서는 그런 능력을 배우게 됩니다.


2. 초기 상황

 이번 미션에서는 마드리드와 마닐라, 그리고 피닉스라는 세개의 도시를 배경으로 합니다. 시작시에 여러분의 회사는 약 190만 달러의 순수익과 296만 달러의 현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전 상황과 달리 여러분은 여러분 회사에서 최대 주주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금 다른 접근이 필요할 것입니다. 여러분이 여러분 회사의 최대 주주라면 여러분 회사의 주가가 하늘을 찌르면 여러분의 자산 또한 하늘을 찌르지만 지분 비율이 낮게 되면, 꼭 그런것 만은 아닙니다. 여러분은 여러분 회사의 지분 비율을 높일 필요가 있습니다.



여러분 회사는 하나의 도시에서 침대를 제조하여 팔고 있습니다. 소매점에서는 여러분이 만든 침대 뿐만아니라 다른 물건들도 팔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저조한 판매량입니다. 다른 도시에서는 별다른 판매는 하고 있지 않습니다. 아마 다른 도시로의 진출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3. 전략

1) 자본을 확보하라

 다른 미션들과 마찬가지로 이번 미션에도 자금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추가적인 주식의 발행은 여러분의 지분 비율을 더욱 낮출 수가 있기 때문에 자제를 할 것이고, 은행 대출만으로도 충분한 금액을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2) 주력 산업을 정하라

 자산을 늘리기 위해서는 일단 회사를 키워서 많은 연봉을 받은뒤 종자 돈을 마련해야 합니다. 회사를 키우기 위해서는 주력 산업을 정해야 합니다. 일단 여러분의 회사가 침대를 팔고 있으므로, 가구 산업 쪽으로 주력 산업을 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침대를 이웃 도시에서 까지 많이 팔아야 합니다.



 침대는 운송비가 많이 들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소매점 근처에 지어서 운송비로 새는 돈을 막아야 합니다. 또 한, 침대가 잘 팔리기 시작하면 공장한개로는 수요를 감당하지 못 하기 때문에 공장을 두개 지어서 공급을 맞춰줘야 합니다. 그러면 수익도 2배로 뛰기 때문에 일석이조가 됩니다.



 침대 산업을 장악한 뒤에 소파 산업에 뛰어 들어 판로를 개척하기 시작합니다. 가격 조정을 하여서 시장 점유율을 높인다음 가격을 높여서 이익을 창출합니다. 이렇게 하나하나 시장을 확보하고 순순익을 늘려나가다 보면, 주식가치가 높아져서 여러분의 자산도 뻥튀기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3) 주식 지분 비율을 높여라

 여러분의 회사 주가가 상승함에 따라 여러분의 자산도 상승하지만 여러분의 지분이 낮기 떄문에 여러분의 자산 상승 비율이 맘에 안들지도 모릅니다. 그러면 추가로 주식을 구매하면 됩니다.

 
 본사를 클릭하시면 여러분의 연봉을 책정하는 곳이 나옵니다. 여러분의 연봉을 최대치로 끌어올려 종자돈을 모아야 합니다. 여러분의 회사가 더 많은 이익을 낼 수록 여러분의 연봉도 상승하기 때문에 여러분은 여러분의 회사를 키워야 합니다.



여기서 약간의 반칙을 써야하는 데요. 현실에서는 물론 불법이지만 게임에서는 허용이 됩니다. 본사에서 여러분의 회사 직원들을 훈련시킬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 훈련비용은 모두 순수익에서 빠져나가는 비용이기 때문에 훈련을 반복적으로 하면 순수익을 적자로 만들 수가 있습니다.

 


훈련을 통해 여러분의 회사를 적자로 만들고 일정기간이 흐르면 여러분의 회사 주가는 폭락하게 됩니다. 그러면 그 때, 여러분이 모아둔 종자돈으로 여러분 회사의 주식을 사들이면 됩니다. 위 그림을 보시면 주가 등락폭을 임의로 조작해서 얼마나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지 아실 겁니다. 모자라다면 이런 행위를 여러번 반복하면 됩니다.


 주가가 바닥을 치고 모아둔 돈을 전부 주식을 사는데 썻다면 이제 회삿돈으로 여러분 회사의 주식에 투자를 하도록 홍보를 합니다. 그러면 순식간에 다시 주가를 회복하고 여러분은 미션을 클리어 할 것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