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피탈리즘 아홉번째 미션

1. 미션내용

 당신은 지금 리오 데 자네이로에서 가장 큰 부동산 개발업자 중에 한 사람으로 12채 이상의 아파트와 상가 건물들을 소유하고 있다. 그러나 지금 도시의 경제가 침체되어 부동산 시장이 급하강을 하고 있고 당신은 부동산의 가치가 떨어지면서 엄청난 손해를 입고 있다. 더욱 나쁜 것은 경기 침체로 상가 건물 수요가 급격히 낮아지면서 당신의 상가 건물의 임대율이 떨어져 건물들이 비어 있다는 사실이다. 더 이상의 손실을 막아야 한다. 당신은 다른 사업으로 눈을 돌려 당신 회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야 한다. 당신의 목표는 30년 내에 10억 달러의 순 자산가치를 올리는 것이다.




 여러분의 회사는 부동산에 잘 못 손을 대서 엄청난 손실을 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여러분의 기업을 다시 일어켜 세우는 것이 이번 미션의 목적입니다. 여러분은 부동산을 얼마나 알고 있으며, 이를 이용해서 얼마나 돈을 벌 수 있느냐가 이번 미션을 클리어 하는데 필요한 덕목입니다.


2. 초기 상황

 정말 절망적인 상황입니다. 여러분의 회사는 잘못 된 부동산 투자로 인한 엄청난 손해를 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대부분의 부동산은 가격이 현재 경기에 맞지 않게 높게 책정이 되어 있습니다. 

 


 분양율은 갈 수록 떨어지고 그러므로 인해서 여러분 소유의 부동산은 적자를 내고 있습니다. 적자의 규모는 3445만 달러 정도로 현재 여러분이 소유하고 있는 현금의 절반이상을 연 평균으로 깎아 먹고 있습니다.



 엄청난 적자를 내고 있으므로 여러분은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수도 없고, 새로 주식을 발행 할 수도 없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여러분은 회사를 잘 운영하여 회사 가치를 끌어 올려야 합니다.


3. 전략

1) 부동산의 안정화

 일단 여러분의 회사를 이꼴로 만들어 놓은 부동산들을 정리하기 시작해야 합니다. 부동산은 땅값이 높은 곳만 빼고 다 허물어 버립니다. ( 저의 경우에는 북쪽에 있는 상가 건물들을 다 허물어 버렸습니다. 분양가도 낮은데 분양도 안되니 허물고 땅을 판매하는 것이 낫죠. )



 남쪽에 있는 아파트 단지는 분양가가 너무 높으므로 10달러 선으로 줄여 버렸습니다. 일단은 분양율을 높이는 것이 우선이기 때문이죠. 대부분의 상가와 아파트의 분양가를 10달러 내외로 줄여 버렸습니다.



이제 서서히 회복 될 것이고, 그것들은 회사에 다시금 이익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분양율이 90%를 넘는다면 그 때부터 분양가를 조정해서 최대의 이익을 뽑아 내야 하며, 일단 분양율을 높이는 것이 우선입니다.




2) 사업시작
 
 부동산 만으로는 미션을 클리어 하기 힘듭니다. 그래서 사업을 시작해야하는데, 역시 가장 만만한 침대 사업을 선택해서 판매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침대 사업을 할 때 운송비의 중요성을 잊지 말고 꼭 소매점과 공장사이를 가깝게 짓도록 합니다. 침대는 가격에 큰 영향을 받기 때문에 도시 평균과 가격을 비슷하게 맞춰 주면 점유율이 치솟을 것입니다. 그 때 점점 가격도 올리고 광고도 하면서 수익을 올리면 됩니다. 그렇게 사업을 시작하면 미션을 성공하는 것도 시간 문제입니다.


3) 미디어의 장악

 이번에도 미디어의 장악은 미션 클리어를 쉽게 도와 줍니다. 일단 어느정도 흑자를 보기 시작하면, 은행은 여러분에게 대출을 해 줄 것입니다.


돈이 어느정도 모이고, 대출도 받았다면 이제 미디어를 구입해야 할 차례입니다. 미디어는 이 메뉴의 좌측에 사업체 요약 보고서를 클릭하시면, 정부가 소유한 사업체를 볼 수 있는데, 바로 미디어 입니다.



미디어를 적당한 금액에 구매를 하면, 이제 해당 도시의 여러분 사업체에서 구매한 미디어로 광고를 보내면 됩니다. 이 떄, 광고비는 소매점에서는 지출로 기록되지만 미디어에서 수익으로 기록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는 공짜로 브랜드 가치를 올리게 되는 셈입니다.

이렇게 사업을 하기 시작하면 어렵지 않게 미션을 클리어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