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인 재테크 시스템



취업을 하고 이제 정기적인 급여가 생기면서 돈을 운용하는 재테크에 관심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물론 대학원, 학부 시절에도 돈을 모으고 불리는 재테크, 금융에 관심이 많았지만 몸으로 와 닿지 않았는데, 이제 현실이 되어 조금씩 재테크에 대해서 알아가려고 합니다.

특히 재테크는 체계화된 관리가 필요합니다. 《4개의 통장》은 재테크 서적중에 가장 기본적이고 가장 유명한 책으로 재테크의 기본에 대해 논하고 있는 책입니다. 

4개의통장
카테고리 경제/경영 > 재테크/금융
지은이 고경호 (다산북스, 2009년)
상세보기


흔히 재테크의 기본을 '통장쪼개기'라고 합니다. 4개의 통장은 책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통장을 4개로 쪼개서 체계적인 관리를 하는 것으로 4개의 통장을 미리 알아보자면 급여통장, 예비통장, 투자통장, 소비통장 입니다.

급여 통장은 월급이 꼬박꼬박 들어오는 통장이고, 예비 통장은 일종의 버퍼링으로 급하게 돈 쓸일이 있을 경우 적금이나 예금을 깨지 않고 어느정도 사용 할 수 있을 정도, 세달정도 지출할 수 있을 정도의 금액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소비 통장은 한달 지출을 할 정도만 자동으로 이체해놓으며 투자 통장은 적금이나 투자로 넘어갈 통장입니다.

이 책에서는 화려한 투자기술이나 노하우를 알려주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기본을 알려주고 있다는 점에서 재테크의 교과서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재테크 관련 서적도 많이 읽어서 재테크의 고수가 되어야 겠습니다. ^^ 모두 부자 되시길 바랍니다.

ps. 재테크의 진정한 고수는 깨끗하게, 당당하게 돈을 버는 것이겠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