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세스 백과] RichVideo.exe 는 어떤 프로세스일까?


 작업 관리자를 열어 보면 신경쓰이는 RichVideo.exe라는 프로세스가 있습니다. 별로 유명한 프로세스 같지는 않아서 꺼봐도 별 영향이 없고, 지우고 싶은데 뭔지 몰라서 혹시 오류가 발생 할 까봐 지우지는 못 하셨나요? RichVideo.exe는 시스템에 관련된 프로세스는 아니기 때문에 강제 종료해도 무방한 프로세스입니다.

RichVideo.exe

RichVideo.exe



 RichVideo는 비디오 편집과 관련된 프로세스입니다. CyberLink라는 곳에서 만든 것으로 PowerDVD나 Power Director 등의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구동되는 프로세스입니다. CyberLink RichVideo는 동영상 편집에 드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 고안된 기술입니다. 

 RichVideo.exe는 윈도우 구동에 필수적인 시스템 프로세스가 아니기 때문에 보이는 즉시 강제 종료하셔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비슷한 이름의 바이러스나 웜이 존재 할 수도 있기 때문에 바이러스 검사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 RichVideo.exe 제거하기 ]

 Cyberlink사에서 만든 프로그램( Power DVD, Power Director )을 자주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이라면, RichVideo.exe를 사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RichVideo를 제거 하시려면 다음을 따라하시면 됩니다.

    1. 시작 -> 실행 -> services.msc를 입력합니다.


    2. Cyberlink RichVideo Service(CRVS)를 찾아서 우클릭 한후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3. 시작 유형을 클릭하여 사용안함으로 선택한 후 확인을 눌러주시기바랍니다.


   4. 재부팅을 하시면 RichVideo.exe는 구동되지 않을 것입니다.



[ 바이러스 의심 ]
 항상 어떤 프로세스던지 유사한 이름을 갖고 있는 바이러스나 기타 웜 같은 유해한 프로세스일 수도 있기 때문에 항상 바이러스 검사를 주기적으로 하시는 것,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