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skmgr.exe 이 녀석은 뭘까?

 
 Ctrl + Alt + Del를 눌러 윈도우즈 작업 관리자를 켜면 항상 taskmgr.exe 라는 프로세스가  켜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신경쓰이는 taskmgr.exe 혹시 바이러스가 아닐까 생각해 보신 분들도 적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안심하십시오. taskmgr.exe는 의심스러운 프로스세가 아닙니다.


* taskmgr.exe 란?

 taskmgr.exe 프로세스는 윈도우 작업 관리자를 실행 시키는 파일입니다. taskmgr.exe가 실행 될 때, 여러분의 컴퓨터에서 실행되고 있는 프로세스와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들을 표시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현재 사용중인 응용 프로그램의 이름과 상태를 표현해주며, 현재 시스템에서 가동중인 프로세스의 이름과 사용자 이름, CPU 점유율과 메모리 사용과 같은 프로세스의 주요 정보를 표시하여 사용자가 시스템 운영에 좀더 쉽게 관여 할 수 있도록 합니다. 


Windows 작업 관리자

taskmgr.exe의 정체는? Windows 작업 관리자



  또한 윈도우즈 작업 관리자 ( Windows Task Manager )는 현재 사용중인 컴퓨터의 성능에 대한 정보도 제공합니다. CPU의 성능이 전체의 몇 %를 사용중인지 에 대한 정보를 그래프와 함께 제공하고, 페이지 파일 ( PF )사용이나 메모리에 대한 정보까지 제공합니다. 다시말해서, 지금 여러분의 컴퓨터 상태를 개략적으로 보여주는 프로세스입니다. 행여나 실수라도 이 파일을 지우시지 말기를 바랍니다. 윈도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인 파일이기 때문에 실수로 지우셨거나 바이러스에 의해서 손상을 입으셨으면 다시 다운을 받아야 합니다.


* 바이러스 의심?

 최근들어 윈도우즈를 가동하는데에 필수적인 프로세스의 이름과 비슷한 이름의 바이러스들이 많이 퍼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taskmgr.exe도 어딘가에는 유사 바이러스가 존재 할 수 있습니다. taskmgr.exe와 비슷한 이름이 있을 경우 다시 자세히 보시고, taskmgl.exe와 같은 짝퉁이 있다면 종료 하시고 바이러스 스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바이러스 검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백신프로그램의 습관적인 사용은 개인정보 유출 방지와 컴퓨터 사용에 윤활제 역할을 합니다. 실시간 감지라도 켜두시고 컴퓨터를 사용하는 습관을 키웁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