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의 알 수 없는 오류


어제였었죠. 티스토리 시스템에 트래픽 부하가 걸려서 시스템이 다운 되었었습니다. 얼마나 지속되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낮 시간동안 잠깐동안 접속이 안 되었던 것이지만 정말 답답함을 느꼈었습니다. 티스토리로 많은 파워 블로거 분들이 몰려들고 그 분들에 의해서 트래픽이 많이 발생되어 티스토리 서버에 부하가 걸렸던 모양입니다.

 그리고 저녁에 집에 와서 티스토리에 접속을 하고, 로그인을 해보니 이상한 현상들이 나타났습니다. 저는 주로 제 블로그 주소를 치고 들어와서 'q' 키를 누른다음 로그인을 하는데, q 키를 눌러서 로그인 폼을 띄워보니 아래 화면이 떴습니다. 뭐 알 수 없는 말들만 나오는데요. 황당했습니다. 사실 얼마전에도 이런 적이 있었는데, 지금 또 이러네요.


제가 파이어 폭스를 쓰고 있어서, 파이어 폭스 웹 브라우저만 이런 오류가 나는 건가,, 하고 구글 크롬을 다운받아 설치해 봤습니다. 그리고 로그인을 해봤는데, 마찬가지로 이름모를 코드들이 잔뜩 나왔습니다. 아주 한 가득 나왔네요. 저게 뭘 의미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



로그인 화면과 관리자 화면만 안뜨고 있는 상황이어서 티스토리 메인 화면에 가서 로그인을 했는데, 로그인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티스토리 메인 화면에서 제 블로그로 넘어오니 관리자 화면이 떳습니다. 하지만 관리자 페이지 곳곳에서도 코드가 깨진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뭔가 굉장히 불안한 모습인데요.




혹시 몰라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접속해 봤더니,




이건 뭐.. 아예 접속이 안되네요.
그래서 연구실에 있는 컴퓨터에 원격접속을 해서 글을 써보니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ㅜㅜ
제 컴퓨터에서만 그런것 같은데, 이유를 모르겠네요.
오후에 있던 서버 다운 현상과 관련이 있는지.. 집에서 접속하니 로그인도 안되고.. 답답합니다... ㅎ

티스토리 조금만 관리에 더 신경써 주세요~~ ㅜㅜ


p.s. 한 두시간 있으니까 다시 접속이 되네요.. 왜 이런지 이유를 모르겠어요 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