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의 죽일 놈들, 일본 지진 혼란 틈탄 인터넷 사기, 악성코드 유포


인간은 선천적으로 선할까요? 아니면 선천적으로 악할까요? 세상을 살다보면 진짜 나쁜놈들도 있고, 진짜 천사같은 분들도 있습니다. 이번 일본 지진으로도 그런 생각에 끄덕이게 만드는 사건들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정말 천하의 죽일놈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전세계의 이목이 지난 11일 대지진과 쓰나미 피해로 시름하고 있는 일본에 향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한 각국은 구호 인력과 물자들을 지원하여 심각한 피해를 입은 일본의 회생을 돕고자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연예인의 기부와 일반인 들의 모금 운동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데요.

이 틈을 타서 자기 배를 불리려는 악마같은 인간들이 있어서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습니다.




▶ 딸이 사망했다고?

호주 시드니에 사는 애슐리 러셀 씨는 12일 구글 사이트에서 일본에서 영어 교사로 일했던 자신의 딸이 현지 병원에서 사망했다는 메시지를 받고 비탄에 빠졌습니다. 누가 자신의 가족이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슬픔에 잠기지 않을까요.

하지만 몇 시간 뒤 이 메시지는 사기인 것으로 드러 났습니다. 딸이 직접 위성전화로 이메일을 보내 무사하다는 메시지를 보낸 것입니다. 그는 메시지에 실제 병원 이름과 전화번호가 있었지만 의사의 이름은 가짜였다고 했습니다. 일본에 있는 친구들이 병원에 전화를 걸어 확인을 시켜준거라네요.

최근 일본과 관련된 혹은 일본에 가있는 사람의 가족에게 이런 가짜 메시지가 발송된 사건이 여러번 있었다고 합니다. 장난 메시지인지 어떤 목적이 있어서였는지는 모르겠지만 악마가 따로 없네요.


▶ 가짜 기부금 모금 사이트

일본 지진과 쓰나미 관련 소식들이 전세계로 퍼지면서 십시일반 자신들이 가진 얼마 안되는 돈이라도 모아서 일본 구호에 힘을 보태고자 하는 천사같이 착한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도 이런 모금운동이 여기저기서 이뤄지고 있지요.

하지만 악마같은 일부 사람들이 가짜 기부금 모금 사이트를 만들어서 기부금 송금을 요청하는 사기 e 메일을 보내고 있다고 합니다. 영국 적십자사는 15일 일본 지진 희생자를 위한 기부금을 모금한다는 사기성 이메일이 발견되었다며, 각별한 주의를 바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넉넉치 않은 사정의 많은 분들이 조금이라도 힘을 보태기 위해서 모금에 참여하려는 선한 마음을 악용해서 자기 배를 불리려는 사람들이 여기저기서 늘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 혼란을 틈탄 악성코드 유포

소프트웨어 적인 사기꾼들도 늘어나고 있는 모양입니다. 지난 11일 미국 국토안보부 산하 컴퓨터위기대응팀(US-CERT)는 일본 지진 기부를 위장한 이메일 및 허위 백신, 피싱 등이 발생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발표한 바가 있습니다.

전세계가 일본에 관련된 생생한 소식을 윈하고 있어 피싱이 성행하고 있는데요. 특히 트위터 같은 소셜 미디어는 전파속도가 빨라서 많은 사람들이 일본 지진과 같은 사건에서 새로운 정보를 얻기 위해 접근하는 대표적인 채널입니다.

이런 SNS에서 일본과 관련된 정보인양 링크를 걸어 메시지를 퍼트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링크는 정보가 아니라 악성코드가 심어져 있는 웹 페이지로 이어져 있는 식이지요. DDOS에 사용할 좀비 PC를 만들기 위해, 개인정보를 빼내 악용하기 위한 악성코드가 이렇게 유포되고 있다고 합니다.


▶ 우리나라도 주의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일본 지진과 관련된 사기나 악성코드 유포가 신고되지는 않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트위터나 페이스 북같은 글로벌 서비스들이 많은 만큼 우리나라에도 여파가 미칠 수 있기에 주의를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또, 일본을 돕기 위한 모금이라면 공개된, 공인된 채널을 통해서 하시는게 바람직합니다. TV나 방송사, 언론등에서도 일본을 돕기 위한 모금 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공인된 채널을 이요하시기 바랍니다.


혼란을 틈타 자기배를 채우려는 악마같은 인간들.. 어떻게 해야하나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