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형 인간 Project - 황금같은 아침 시간을 제대로 활용하자



전기가 발견되고, 전구가 발명되면서 사람들이 잠을 늦게 자기 시작했습니다. 해가지면 자연스레 호르몬 분비로 잠이 들게 되었던 선조들과 달리 밤이 되어도 낮처럼 밝게 유지시켜주는 전구 덕분에 수면시간이 뒤로 물러나게 되었습니다. 늦게까지 활동하고 새벽까지 깨어있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이지요.

이렇게 늦게까지 활동하고 잠을 늦게 잔다면 자연스레 아침에 일어나는 시간도 늦어지게 됩니다. 소위 해가 중천에 떴는데도 자고 있는 사람들이 나타나는 것이지요.


아침형 인간
국내도서>자기계발
저자 : 사이쇼 히로시 / 최현숙역
출판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2003.10.01
상세보기


최근 《아침형 인간》이라는 책이 이슈가 되면서 아침시간에 대한 재발견되었습니다. 또, 성공한 CEO, 부자들의 생활 패턴을 보면 아침형 인간이 많다는 소식도 이런 이슈를 타고 전해져 많은 사람들이 아침형 인간을 꿈꾸게 되었습니다.

저 역시 늦게까지 잠을 안 자는 습관이 있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아침에 시간에 쫓겨 일어나게 되고, 오전내내 피곤한 상태로 있습니다.

문제는 오전의 1시간과 오후의 1시간은 효율면에서 엄청난 차이를 보인다는 것입니다. 오전 시간엔 사람이 각성되어 있어 두뇌회전이 오후에 비해 빠릅니다. 다시말하면 오전 시간은 압축된 시간이라는 것이지요. 오전시간만 잘 활용해도 성공할 수 있다는 내용이 수 많은 자기계발 서적에 등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저도 아침형 인간으로 변신하기 위해 노력해보기로 했습니다. ( 올빼미형 인간이라고 저녁과 새벽시간에 효율이 올라가는 분도 계시지만 제 경우엔 새벽에 깨어있어도 두뇌활동은 잘 안하는 부류라서... )

목표

- 아침 6시 기상
- 아침 챙겨 먹기
- 아침 시간 잘 활용하기


한사람의 습관을 바꾸는데에 걸리는 시간은 '66일'이라고 합니다. 습관으로 자리잡으려면 그보다 좀 더 노력을 해야겠지요. 그래서 12주 동안 위 목표를 이루도록 노력하고 그 과정을 기록해야겠습니다.

일주일동안 세운 목표를 제대로 지켰는지, 체크하고 점수를 매기고, 지키지 못 했을 경우엔 왜 지키지 못 했는지 꾸준히 체크하고 분석해야겠습니다.

아침형인간으로의 도전이 새롭게 시작되는군요. 꼭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나는 습관을 고치겠습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