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과 베개의 상관관계 - 여러분의 수면은 효율적입니까?


사람은 하루 24시간 중 평균 8시간의 수면을 취하게 됩니다. 이를 인생 전반으로 연장시켜보면 인생의 1/3 가량을 자면서 보내게 되는 것이죠. 또 한 수면시간은 재충전이라는 측면에서 굉장히 중요한 시간입니다. 잠을 잘 못 잔 날이면 하루 종일 생산성도 떨어지고 집중력도 떨어지는 경험을 해보셨을 것입니다. 따라서 성공하기 위한 필수조건 중에 '숙면'이라는 단어가 떠오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숙면을 취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잠잘때 입는 잠옷도 중요하고 이불도 중요하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베개입니다. 어떤 베개를 이용하느냐에 따라서 수면의 효율은 천차만별로 달라지게 됩니다.


sunday morning, maroon 5
sunday morning, maroon 5 by [auro]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 대량생산 된 베개


 여러분들이 쓰고 계신 베개는 어떤 과정을 거쳐서 생산될까요? 아마도 공장에서 대량으로 찍어낸 베개를 사용하고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이 경우 베개를 사용하는 사람의 개인적인 신체적 특성은 고려하지 않은 경우가 많고, 대부분 통계치에 의한 평균적인 신체 모델을 이용해서 제작하게 됩니다.

 베개는 너무 높아도 안되고 너무 낮아도 안됩니다. 개인에게 딱 맞는 높이가 있고, 그 높이에서 가장 효율적인 수면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공장에서 찍어낸 베개의 경우 이를 무시하고 통계치에 맞추어 제작하기 때문에 개개인의 신체적 특성에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최대의 수면 효과를 낼 수 없습니다.

본인에게 맞지 않는 베개를 장기간 사용할 경우 만성적인 피로, 견비통, 오십견, 목디스크, 소화장애, 심폐기능의 약화 같은 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또 한 투통, 턱관절 장애, 비염, 시력저하 등이 나타날 수 있어 수면에서 베개의 중요성은 상당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미란주의 숨쉬는 건강베게 ( 맞춤형 )



▶ 맞춤형 베개


 개인 마다 신체적 특징이 다 다릅니다. 누웠을 때, 척추의 모양과 어깨의 너비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나에게 딱 맞는 베개는 다른 사람의 그것과 매우 다르게 됩니다. 따라서 수면의 최적화를 이루시려면 여러분에게 맞는 베개를 맞추셔야 합니다.

베개를 맞추는 과정에서 여러분의 신체적 특징을 측정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의 목의 굽은 정도, 어깨의 너비 등을 측정하여 여러분의 신체에 딱 맞는 베개를 제작하게 됩니다. 누웠을 때, 어느 정도 목이 굽어지는지, 옆으로 누웠을 때 머리의 위치는 어떤지를 고려하여 최적의 수면 환경을 제공하게 됩니다.


미란주에서는 자체 개발한 '숨쉬는 건강베개'를 이용하여 사용자들의 쾌적한 수면을 돕고 있습니다. 저 역시 체형 조사를 하여 저에게 맞는 베개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Coffee Tray Cat
Coffee Tray Cat by End of Level Boss 저작자 표시비영리


수면은 성공의 가장 중요한 근본입니다. 아침이 상쾌하지 않으면 인생이 상쾌 할 수 없지요. 요즘 잠을 못 주무시는 분들이나 잠을 자도 개운하지 않으신 분들은 여러분에게 맞는 맞춤형 베개를 하나 장만해보시기 바랍니다. ^^


※ 본 포스트는 미란주에서 상품을 제공받고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