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피탈리즘 열두번째 미션

1. 미션 내용

 당신은 지난 10년 연속으로 20% 이상의 이익 성장률을 유지하여, 현대 실업계에서 가장 성공적이고 추앙 받는 회사들 중 하나로 명성을 얻고 있는 회사의 최고 경영 책임자로 막 취임하였다. 당신은 높은 기대에 상응해서 그 기록적인 수익률을 유지해야 한다. 당신은 최고 경영 책임자로서의 임기인 향후 10년 동안 연간 이익을 최소 4억 달러로 높이고 의류업계를 장악하고 적어도 30% 이상의 경영 이익 마진을 유지한다면 당신은 이 시나리오에서 이기게 되는 것이다.



 약간은 까다로울 수 있는 조건이 3개가 붙었습니다. 일단 기간이 10년으로 지금까지 해왔던 미션들 중에 가장 적은 기간이 주어졌고, 이익마진도 30%라는 높은 수치를 기록해야 합니다. 경영의 전반적인 감을 잡을 수 있는 미션입니다.


2. 초기 상황

 일단 게임을 시작하면 여러분의 회사는 도쿄와 애들레이드라는 도시를 배경으로 합니다. 여러분 소유의 대부분의 사업체는 도쿄에 위치해 있고, 애들레이드에는 사업체를 소유하고 있지 않은 상황입니다.



 여러분의 기업은 연간 3954만 달러의 순수익과 2억 달러의 현금을 보유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업체가 적절한 경영이 되지 못하여 적자가 나고 있고, 이로 인해서 이익 마진율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은행에서 1억 5천만 달러정도의 자금을 대출 받을 수 있고, 현재 여러분 회사의 주가는 주당 362달러 선입니다. 주식을 새로 발행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자금은 얼마든지 끌어다가 쓸 수 있는 상황입니다.



 많은 사업체 중에 몇몇은 적자를 내고 있으며, 이는 여러분이 손봐야 할 부분입니다. 가격 경쟁을 위해서 출혈 판매를 하는 걸 수도 있으며, 다른 이유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판단은 각자 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반면 많은 흑자를 내어 기업 전체를 먹여살리는 사업 분야도 있습니다. 이런 분야는 더욱 더 단단하게 기반을 다지고 애들레이드로의 진출을 모색하는게 좋을 것입니다.


3. 전략

 1) 미디어의 구입

 미디어의 중요성은 아무리 말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광고를 공짜로 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미디어를 점령하면 여러모로 편해집니다.



  지속적인 기업의 흑자로 은행에서 대출을 많이 받을 수 있는 상태이므로, 대출을 받아서 도쿄지역의 미디어를 하나 구입했습니다. 이를 이용해서 앞으로 많은 광고를 할 예정입니다. 
 

 캐피탈리즘에서 상품의 영향력을 미치는 요인은 상품 상세정보에서 볼 수 있습니다. 상품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가격, 품질, 브랜드 이렇게 3개가 있는 의류는 그 중에 브랜드가 가장 영향을 많이 미칩니다. 그러므로 미디어의 장악은 의류시장의 장악에 많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2) 판매 라인의 정리

 내 소유의 사업체들중에는 적자를 내는 사업체가 꽤 있습니다. 이러한 적자의 원인을 분석하고 고쳐야 합니다.



 판매라인 중 제약업과 화장실 세제, 치약 생산이 이상한데 들여다 보면 화학 광물이 부족하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화학 광물을 채취하는 광산이 너무 바쁘게 때문인데, 화학 광물을 채취하는 광산을 하나 더 짓습니다. 애들레이드에 더 품질이 좋고 비축량도 많은 광산터가 있는데 그 곳에 광산을 건설하고 국내 판매를 시작합니다. 그러면 이 분야에서 더 많은 이익이 창출 될 것입니다. 이런식으로 판매 라인을 정리하다 보면 많은 이익이 나고 이익 마진도 높아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 의류사업 장악 하기

 의류는 브랜드에 가장 영향을 받고, 그 다음으로 품질에 영향을 받습니다. 그러므로 미디어를 장악한뒤 광고를 최대로 때리면 의류 시장의 점유율은 올라가게 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대규모 농장에서 가죽만을 생산하다보면 레벨이 9로 올라가서 품질도 좋아지게 됩니다. 이런 식으로 의류 사업의 점유율을 높이면 순수익은 물론 의류시장 장악까지 할 수 있습니다.


 이번 미션은 10년이라는 단기간에 까다로운 조건을 해야 하기 때문에 섬세한 기업 관리가 필요합니다. 판매라인을 하나하나 손봐서 이익 마진을 올려서 꼭 미션을 클리어 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