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트를 논할 때 항상 등장하는게 1%라는 숫자 입니다. 그 만큼 우리에게 1%는 되기를 원하고 많은 사람들이 목표로 두고 있는 대상입니다. 이 책은 1%가 되는 법에 대한 책이라기 보다는 "성공한 사람들과 평범한 사람들 사이에는 1%의 차이 밖에 없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 책은 7 가지 챕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준비 : 미래의 고수여 성공을 준비하라.
2. 이상 : 꿈꾸는 자의 꿈은 이미 현실이다. 
3. 전문성 : 잘하는 것에 몰입하라.
4. 역경 : 광야로 나가 눈비를 맞아라.
5. 성실 : 지름길은 없다.
6. 스타일 : 대중과 함께 호흡하라.
7. 노력 : 끝없는 노력으로 고지를 지켜라.



 7가지 중에서 몇가지 마음에 와 닿는 구절과 챕터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전부 써드리면 저작권 침해에 해당 될 테니 간단히 소개만 해드리는 쪽으로 하겠습니다. )
 
 먼저 준비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준비를 하고 계신가요? 취업을 앞둔 대학생들은 취업을 준비하기 위해서 어학 점수와 자격증, 학점등을 준비하고, 승진을 준비하는 직장인들은 실적이나 자격증, 대인관계 등을 준비 할 지도 모릅니다. 이렇듯 우리는 어떤 것을 바라고 원하기 때문에 준비라는 작업을 합니다.

I've reached the end of the world
I've reached the end of the world by Stuck in Customs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하지만 어떤 부류의 사람들은 "운칠기삼"이라는 말을 들먹이면서 준비를 소홀히 합니다. 운칠기삼이란 모든일의 7할은 운에의해서 좌우 된다라는 뜻입니다. 하지만 운이야 어쩔 수 없더라도 3할의 기 정도는 노력으로 가능합니다.
 사실 따지고 보면 운칠기삼이라는 말은 안 맞는 것 같습니다. 운은 준비된 사람에게만 찾아 옵니다. 운이 주는 기회는 준비된 사람만이 잡을 수 있으며, 준비가 안 된 사람은 기회가 찾아 왔는지 조차 모르는게 사실입니다. 자신에게 기회가 찾아 왔음에도 알아 차리지 못하고 운칠기삼이니 운명이니를 논하는게 조금은 불쌍해 보이지 않나요? 준비된 자만이 성공을 거두는 것 그것이 진리입니다. 





 준비 다음으로 중요한 것이 실행입니다. 많은 성공학 강의를 들어보면 ( 이 중에는 유료 강의도 많이 있습니다. ) 혹은 자기 계발이나 성공에 대한 서적을 읽어보면 "아하! 그렇구나" 하고 머리에 와 닿는 내용이 많지는 않습니다. "그런 것들이 성공의 비밀, 성공으로 가는 길이라면 누구나 성공하지"라고 말하는 분이 있습니다. 물론 그것이 전부라면 세상 모든 사람, 적어도 성공학 강의를 들은 사람들은 모두 성공하겠죠. 

1998000083
1998000083 by HungryForester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하지만 성공하는 부류와 그렇지 못한 부류 사이에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실행입니다. 성공하는 사람은 성공하는 방법을 공부나 경험을 통해 알아내어 실천을 합니다. 하지만 실패하는 사람은 항상 핑계를 만들어 실천을 하지 않습니다. 실행의 힘, 그것이 바로 여러분을 성공의 길로 인도하는 힘입니다. 실천을 하기 위한 조건에는 세가지가 있습니다.
 1. 충분히 준비 할 것
 2. 경험을 쌓을 것
 3. 절대 포기 하지 않을 것
 입니다. 충분히 준비하고 경험을 쌓아서 절대 포기 하지 않을 때, 자신감이 생기며 그러한 자신감이 있어야 일을 실행에 옮길 수 있습니다. 물론 자신감은 실력이 뒷 받침 되어 있을 때, 유지 됩니다. 매사에 겸손하되 실력에 있어서 만큼은 겸손 하면 안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특기 입니다. 사람마다 적성이 있습니다. 자신이 어떤 것을 잘 하고 어떤 것을 하면서 즐거워 하는 지를 아는 것도 위의 것들 만큼 중요합니다. 한국의 많은 대학생들을 살펴보면 자신의 전공을 적성이 아닌 점수에 맞춰서 정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전공 보다는 학교를 보고 입학을 해서 정작 중요한 학점은 챙기지 못 하는 경우가 비일비재 합니다. 

 직장을 선택함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냥 대기업 대기업 하면서 자신의 전공이나 적성과는 관계없는 일을 하곤 합니다. 하지만 이런 일을 한다면 일의 능률이 떨어짐은 물론이고 나아가서는 스트레스만 받게 될 것입니다. 먼저 여러분이 잘 하는 일을 찾길 바랍니다. 만일 여러분이 잘하는 일이 여러분이 즐거워 하는 일이라면 여러분은 성공 할 수 있는 밑 바탕이 되어 있는 것입니다.

factory~
factory~ by redbiscuit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많은 사람들이 현재 상황에 불평을 하곤 합니다. 배경이 나빠서 성공을 할 수 없다고 합니다.
일본의 가전업체 마쓰시타 전기산업의 창업자 마쓰시타 고노스케의 말을 인용해 보자면, "나는 하나님이 주신 세가지 은혜 덕분에 크게 성공할 수 있었다. 첫째, 집이 몹시 가난했기 때문에 어릴 적부터 구두닦이나 신문팔이 같은 고생을 했고, 그사이에 세상을 살아가는데 피룡한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 둘째, 태어났을 때부터 몸이 몹시 약해서 항상 운동에 힘써왔기 때문에 늙어서도 건강하게 지낼 수 있었다. 셋째, 초등학교도 못 다녔기 때문에 세상의 모든 사람들을 나의 스승으로 여기고 누구에게나 물어가며 열심히 배우는 일에 게을리 하지 않았다."
 중요한 것은 배경도, 환경도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바로 여러분 자신인 것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