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고 싶은 많은 사람들은 자기계발 서적, 성공학 강의, 다큐멘터리 등을 많이 보면서 성공하는 "방법"을 배우고자 합니다. 실제로 성공학 강의나 성공에 관한 서적이 베스트 셀러에 오르는 모습을 보면 이러한 사실을 잘 알 수 있습니다. 특히 IMF 이후 완전한 무한 경쟁 시대에 접어 들게 되면서, 자기 계발이라는 단어가 많은 사람들의 가슴속에 자리매김 하면서 이런 현상은 점점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성공학 강의를 하는 사람들이 꼭 사회적으로 성공한 것은 아닙니다. 성공하는 방법에 대해서 잘 알고 있는 사람들이 실제로 성공하지 못 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합니다. 왜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것일까요? 성공에 대해서 누구보다 많이 연구하고, 공부하는 사람들이 오히려 성공하지 못 하는 것은 왜 일까요?



 그런 부류의 사람들은 성공을 하기 위한 대부분의 방법론적인 지식은 많이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바로 "행동"입니다. 머리 속으로만 존재하는 성공은 의미가 없습니다. "부뚜막의 소금도 넣어야 짜다"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성공에 대한 많은 것을 알고 있지만 정작 가장 중요하고, 가장 힘든 행동을 하지 않는다면 말짱 도루묵이 되고 맙니다. 

故 정주영 회장님


 故 정주영 회장님의 유명한 말씀이 있습니다. "해보기나 했어?" 그렇습니다. 우리는 성공에 대한 많은 것을 알고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는 지는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하지를 않습니다.

행동합시다. 그것이 전부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