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의 기준 : 성공이란 무엇인가.


여러분은 성공하고 싶으시죠? 하지만 막연히 "성공하고 싶다."라고 말 할 뿐 정확한 기준을 가지고, 또는 정확한 목표를 가지고 생활을 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목표를 막연하게 머리속에 담고 있는 것과 구체적으로 적어 놓는 것은 그 달성률에서 차이가 난다는 실험 결과도 있습니다. 일단 목표를 정해서 구체적으로 적어 놓고 잘 보이는 곳( 책상이나 방문 )에 붙여 놓고 볼 때마다 되새긴다면 달성률이 매우 증가한다는 것을 알고있습니다.

 자. 성공하고 싶은 여러분 여러분이 생각하는 성공이란 무엇입니까?


James, I think your cover's blown!
James, I think your cover's blown! by laverrue 저작자 표시



성공의 기준을 정해라

  그러면 성공을 위한 가장 첫 발걸음을 "성공의 기준을 정하는 일" 이라고 하는데에 이견이 없을 것입니다. 내가 무엇을 할 것이며 이것을 이뤘을 경우 "나는 성공적인 삶을 살았다." 라고 말 할 수 있을지 결정을 하는 것입니다.

 물론 사람마다 성공의 기준은 다릅니다. 어떤이는 많은 재산이 성공의 기준이 될 수 있고, 어떤이는 행복한 삶, 화목한 가정이 성공의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또 한 어떤이는 사회적 권력을 얻는 것이 성공의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성공의 기준을 세워야 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성공의 기준은 "가족 이외의 사람이 내 묘비에서 울어 준다면, 나의 삶은 성공적인 삶이다." 돈이 아무리 많아도 그 사람의 묘비에 침을 뱉을 만큼 악독하게 살았다면 그 삶은 성공적인 삶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또 한 화목한 가정이라도 다른 사람을 위해 살지 않고 이기적으로 살았다면 그것 또 한 성공적인 삶이라고 하기 힘들 것입니다.

The Giant Twins reprise
The Giant Twins reprise by danorbit.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특히나 요즘같은 시대에는 필요에 의해서 사람을 만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돈과 권력이 있을 때에는 친하게 지내고, 굽신 거리던 사람들도 껍데기를 벗겨 내버리면, 즉 권력과 돈을 다 잃으면 돌아서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물며 내가 죽은 뒤에 내 묘비 앞에서 한명이라도 진심으로 슬퍼하고 나를 추모해 줄 수 있다면 그것은 성공적인 삶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그런 삶을 살고 싶습니다.

Freya
Freya by fofurasfelinas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여러분은 어떤 삶을 살고 싶으십니까? 그 꿈이 세계 정복이라도 적으십시오. 적어서 잘 보이는 곳에 붙여 두시기 바랍니다. 그 효과는 10년 후 20년 후에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성공적인 삶도 그렇지만 제가 쓴 글을 읽는 분들이 제 글을 읽고 하고 싶으신 일, 원하는 일을 이루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대한민국 국민들이 더 행복해지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